|
 
 
     









Home 네일스터디 네일지식IN

네일지식IN Question & Answer 네일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2011-03-30 10:58:25
네일 아지트 (nailagit) 조회수 1140

01.실크 익스텐션을 시술할 경우 이따금 종종 아래쪽이 울었는지 찌그러져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찌그러진 부분이 안보이도록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혹시 있는지 궁금합니다.

 

- 네, 물론있습니다. 실크 익스텐션을 시술해서 아래쪽이 울거나 찌그러질 경우에는 보통 마지막에 글루를 바르실 때 아래쪽 면에 젤 글루를 바르시면 됩니다. 젤 글루가 약간의 두께를 주기 때문에 울퉁불퉁한 면을 정리해주는 효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02. 네일아트 팁을 만들고 싶은데 고정할 수 있는 것이 없어요. 팁을 쉽게 고정 할 수 잇도록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저렴한 가격대의 팁 스텐드를 사용하시면 좋겠지만 없을 경우에는 면봉을 이용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면봉끝에 양면 테입을 부착한 다음 그 위에 팁을 붙여서 사용하면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03. 저는 브러시 관리를 나름대로 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크 익스텐션을 시술하다보면 가끔 브러시 젤의 브러시가 굳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이런 결과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 100% 글루 드라이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젤 글루를 바르고 글루 드라이를 뿌리면 젤 글루가 굳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글루 드라이가 뿌려져 있는 면에 젤 글루가 닿아도 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브러시가 굳지 않게 하려면 글루 드라이를 뿌리고 뒤에 다시 젤 글루를 사용하기 전에 꼭 라이트 글루를 2회 도포하신 후에 젤 글루를 사용하면 됩니다.

 

 

 

04. 아크릴릭 스캅춰와 아크릴릭 팁 오버레이의 가장 큰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스캅춰는 폼을 사용하고 오버레이는 팁을 사용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스캅춰의 경우에는 팁을 사용할 수 없는 넓은 손톱이나 교정을 필요로 하는 손톱에 사용되어 넓은 손톱을 일시적으로나마 모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05. 실시 시험을 치를 시에 꼭 흰 신발에 흰 마스크를 써야 되나요?.

 

- 나라에서 정해준 시험절이기도 합니다. 미용시험이나 네일시험의 경우 위생적인 면을 먼저 보는 시험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그래서 네일케어나 페디큐어 왁싱의 경우 꼭 소독을 먼저 실시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심사표에도 소독, 위생점수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06. 폼의 종류가 다양하다고 들었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모양에 따른 종류는 스퀘어 폼, 라운드 폼, 오발 폼 등이 있습니다. 재질에 따른 종류는 플라스틱 폼, 알루미늄 폼, 종이 폼 등이 있습니다.

 

 

 

07. 손톱 옆의 굳은 살이 많아서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굳은 살을 깨끗하게 정리 할 수 있을까요?.

 

- 굳은 살은 손끝과 손톱을 보호하기 위해서 자라난 것이기 때문에 클리퍼나 니퍼로 자르게 되면 자를 당시에는 깨끗해 보이지만 시가닝 지날수록 더 두껍게 자라나게 됩니다. 오일 파일을 이용해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주기적으로 굳은 살을 정리 한다면 두텁게 자라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된 굳은살을 보게 될 것입니다.

 

 

 

08. 아크릴 엠보아트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크릴 볼을 뜨면 자꾸만 흘러내려서 원하는 모양을 만들기가 쉽지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쉽고 예쁘게 아크릴 볼을 만들 수가 있나요?.

 

- 처음 하실 경우에는 리퀴드 조절이 힘들어서 리퀴드 양을 많이 뜨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퀴드가 많으면 아크릴 볼이 자꾸 흘러 내리게 됩니다. 리퀴드 양을 조금 줄이면서 연습하면 되는데 초보자에게는 어렵습니다.. 이럴떄에는 리퀴드에 아세톤 원액을 조금만 섞어서 하면 많이 흘러내리지 않고 빨리 굳는 리퀴드를 만들 수 있어 작업하는데 훨씬 수월합니다.

 

 

 

 

 

 

[본문은 네일피아 47호 에서 발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