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전문가상담실 인테리어/부동산

인테리어/부동산 Attention to Sindorim Trading Area!!
2009-10-14 18:16:07
네일 아지트 (nailagit) 조회수 1182

네일살롱이 성공하려면 뛰어난 테크닉, 고객을 위하는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상권.

 

아무리 테크닉이 뛰어나고 서비스가 좋아도 고객의 발걸음이 닿지 않는 곳이 살롱을 개장한다면 ‘밑 빠진 독에 물을 붙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렇다고 명동, 강남, 종로, 압구정 등지처럼 인구가 몰려드는 유명상권에 입점하는 것도 쉽지 않다.

 

누구나 다 아는 유명 상권은 매출이 높을지 몰라도 부동산비가 높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서울에서 위험성이 적은 유망상권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도림 상권을 찾았다.

 

신도림 상권은 최근 아파트형 공장이 들어서면서 상주인구가 증가되고 있으며 낙후된 시설들을 개선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서울 내 유망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신도림역은 1호선과 2호선의 환승역으로 하루 평균 29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하차인원은 51,000여명으로 2007년 기준 서울메트로 1~4호선 이용객 빈도 13위에 꼽힐 정도다.

 

특히 이마트 신도림점을 기준으로 반경 3km 내에 홈에버 신도림점, 홈플러스 신도림점, 이마트 구로점, 롯데마트 구로점, 홈플러스 영등포점, 코스코 양평점 등 굵직한 대형마트가 6개나 위치하고 있으며 이들 매장은 매출이 전국 상위권에 속한다는 것이 공통점이다.

 

이마트 신도림점의 경우 테크노마트 지하 2층에 위치, CGV도 입점돼 있어 6세부터 70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도림 상권의 이 같은 발달로 인해 테크노마트 지하 1층에는 밀집형 네일살롱 상권이 형성됐다. 본지는 이에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입점한 네일살롱 상권분석을 통해 신도림 네일시장의 핵을 분석해 본다. <편집자주>

 

신도림에 위치한 테크노마트가 밀집형 네일살롱 모델을 제시하며 신도림 네일 시장의 트렌드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는 지난 2007년 이마트 신도림점 입점을 계기로 신도림 상권이 안전하고 유망한 상권으로 인지되면서 주변 상권이 50% 가량 급증할 정도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유동인구의 증가 속에 소자본 투자 형태의 네일살롱들이 속속 오픈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30대 인구 비중과 싱글족 등 새로운 소비층의 비율이 높은 만큼 고객니즈에 맞춰 특화된 전용매장으로 이마트, CGV, 테크노마트, 지하철역의 4박자가 맞아 떨어져 네일살롱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인근 6개의 대형마트와 금융기업, 쇼핑, 웨딩홀, 극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타 상권과 달리 보다 높은 유동인구 흡수율을 보이고 있는 이유다.

 

원스톱 형태 밀집형 상권, 신규 소비층 증가

 

신도림 상권은 2007년 홈에버 입점을 기준으로 6개의 대형마트, 3개의 백화점, 3개의 극장 등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입점하면서 이마트 신도림점을 기점으로 반경 3km 내에 쇼핑, 문화, 식당가 등의 컨텐츠가 집중돼 있다.

 

특히 테크노마트 신도림점은 매장 면적은 7646㎡(2313평)규모로 생활부터 가전, 문화, 쇼핑 컨텐츠를 충족하고 있으며 신도림역과 연결되어 있어 신도림 지역의 상권의 중심에 서게 됐다.

 

테크노마트 내에는 Luxo-9, Queen Nail을 비롯해 총 10개의 네일살롱이 영업을 하고 있다. 6세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들 살롱들은 1명당 적게는 7~8명, 많게는 10~12명의 고객들에게 시술을 하고 있다. 최근 고객들은 네일아트와 페디아트를 시술받고 있으며 핸드페인팅 디자인과 프렌치 디자인을 선호한다고.

 

신도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30대, 싱글족, 신혼부부 등이 주요 소비층이며 이들은 위한 30평형대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텔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며 “신도림은 오류IC, 1, 2호선의 환승역이라는 장점 등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그만큼 유동인구도 많아 상가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또한 신도림 주변 지역에도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아파트형 공장이 꾸준히 증가되고 있는 추세여서 상주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홈에버의 경우 9900㎡(3000평)규모로 이마트 신도림점, 철길, 경인로를 사이에 두고 있어 신도림 상권의 발전은 필수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10개 살롱, 각각 특성에 맞춘 컨셉과 인테리어로 고객몰이

 

신도림역 1, 2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테크노마트 신림점. 지하 2층 이마트를 시작으로 14층 높이의 쇼핑몰로 쇼핑, 생활, 문화, 여가, 뷰티, 교통 등 원스톱 쇼핑으로 신도림 상권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다.

 

주중 유동인구는 10,000명 이상, 주말 유동인구는 30,000명 가량으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테크노마트 내부를 살펴보면 지하 2층은 이마트가 입점해 있으며 △지하 1층 패션, 잡화, 뷰티, 식당가 △1층 패션, 잡화, 패스트푸드 △2~3층 디지털 가전 △4층 가구명품관, 혼수 △5층 문고, 하비숍 △6층 뷰티 아카데미 △7층 컴퓨터, 주변기기, 사무기기, 게임 △8층 웨딩시티, IT관련 제품, A/S센터, 여행사 △9층 이동통신 △10층 전문식당가, 커피숍, 스낵, 클리닉, 뷰티 △11~13층 CGV, 그랜드볼룸, 프라임 아트홀 △14층 바디 & 소울 스포츠센터로 구성됐다.

 

테크노마트를 방문한 한 가정주부는 “테크노마트에 방문하면 극장, 쇼핑, 문화, 여가, 뷰티 등이 한 곳에 집중되어 있는 원스톱쇼핑몰의 구조여서 자주 들르게 된다”며 “근처 아파트 단지가 집인데 문밖을 나서면 바로 이런 원스톱 쇼핑몰이 있다는 것은 최적의 상권이라고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테크노마트에 네일살롱이 밀집한 층은 지하 1층, 지하철과 연계되는 통로이기 때문에 오히려 1층보다 많은 유동인구가 지하 1층을 이용한다.

 

바로 이곳에 자리 잡은 네일살롱은 ‘Luxu-9 Nail’, ‘Queen Nail’, ‘공주네일’, ‘미나네일’, ‘놀러와 네일방’, ‘NAIL CLUB', '모모네일아트’, ‘모다네일I', '모다네일II' 등 9개 네일살롱이 운영되고 있다. 또 1층에는 'Luxo-9' 토털뷰티살롱이 운영 중에 있다.

 

이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Luxo-9은 1층과 지하 1층 신도림역 연결 통로 바로 앞에 위치, 테크노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주중 일평균 30~40명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주말 평균 30~50명 이상의 고객들이 룩소나인을 찾고 있다. 주요 고객층은 20~60대까지 다양한 고객층들로 룩소나인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대부분의 룩소나인의 고정고객들이 된다고.
 

화려한 에나멜 톤 레드 컬러와 블랙컬러의 매치로 고급스러운 매장 인테리어와 우수한 실력을 갖춘 7명의 네일리스트, 타 살롱과 차별화 되는 서비스와 고객관리가 고객들이 발걸음을 룩소나인으로 돌리게 하는 주효한 이유다.
  

룩소 나인이 지하철 연결 통로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면 Queen Nail은 1층에서 지하철을 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에스컬레이터 앞에 위치하고 있다.

 

7세부터 60대까지의 폭넓은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퀸 네일은 5명의 네일리스트들이 주중, 주말 일평균 60~70명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네일아트를 받기 위한 고객들이 특히 많이 방문하고 있다.

 

네일리스트들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상냥한 고객응대, 고객이 요구하는 디자인을 먼저 파악해 네일아트를 시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호피와 캐릭터 디자인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레드와 화이트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3면이 개방되어 있는 매장형 살롱으로 누구나 쉽게 편안한 네일아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다정다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주네일, 20대 고객들이 주로 찾고 있다는 상큼한 컨셉의 미나네일, 고풍스러운 바이올렛 컬러 인테리어의 놀러와 네일방 등 각 살롱마다 자신만의 독특한 컬러와 컨셉을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본지는 신도림 상권과 함께 이와 같은 네일 상권의 성공사례를 남기고 있는 테크노마트의 네일살롱들의 이 같은 성공이 계속 이어져 나가길 바라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네일 상권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해본다.